본문 바로가기

임신, 육아용품

[산후풍]산후보약,산후칼슘제

반응형

[산후풍]산후보약,산후칼슘제

 

 

안녕하세요 오늘로 출산 60일째에요 제왕절개수술하고 바로 무릎이 아파서 산부인과 의사선생님께 물어보니

산후풍이라고 하시더라고요 무릎에 물이 차는거라고 괜찮아 지겠거니 생각했더니 점점더 심해지더니

아기를 안고 일어설수조차 없을정도로 심각하게 아프더라고요 

손목,발목,무릎 다 시리고 아픈데 특히나 무릎은 정말 아기를 안고 일어서야하는데 일어설때마다 정말 이악물고

일어나야할정도에요 도저희 너무 힘들어서 남편이 보약지어먹자고 해서 한의원에 가서 산후풍 보약지어왔어요

한의원에서는 제가 신장이 엄청 안좋아서 그런거라고 하시더라고요

너무 안좋은데 그걸또 임신해서 아기한테 나눠주냐고 몸이 완전 망가진거라고 회복하는데 5~6개월을 걸릴꺼 같다고 하셨어요..

한약 65만원, 환 5만원해서 70만원 들었어요

원주에 유명한 한의원 계속 검색하다가 그래도 많이 들어본 원주 총통한의원가서 지어왔어요

워낙에 쓴약을 싫어하는데 한약도 그래서 정말 먹기 싫어하는데 다행히 그렇게 막 쓰진않아요

그냥 약간쓴물?같아요

 

 

이름이 날씬환이에요  제가 아직 나쁜피며 그런게 다 빠져나가지않았다고

한의원에서 이 환을 먹어서 다 빼줘야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같이 구입했어요

 

 

효능으로

-생리통치료

-복부비만 해소

- 속 더부룩하고 가스차는 증세에 좋다고 하네요

어혈과 숙벽제거하여 변비 및 생리질환을 개선시키는 치료제라고 적혀있네요

일단은 하루 두번 60알정도 아침저녁으로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진짜 장난아니고 화장실 하루 두번이상가요

진짜 하루도 안빠지고요

그래서  좋긴하지만 낮에 혼자 아기를 보면서 아기가 울때 배아프면 엄청 난감해요

 

 

제가 원래 약도 잘안먹고 병원에는 더더군다나 잘 안가요.

주사 공포증이 있어서  정말 죽을거 같이 아프거나 힘들지 않으면 잘 안다니는 스타일이에요.

하물며 조리원에 있을때 서비스로 산부인과에서 비타민 링겔 서비스로 놔주셨는데

주사맞기 싫어서 전 안맞겠다고 했어요.

그런제가 지금 산후풍이 너무너무너무 심해서... 산후풍이 심하니 산후우울증도 같이 오더라고요.

아기돌보는게 너무 힘들어서요.. 제몸이 아프니 아기돌보는게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남편한테 말해서 약국에서 칼슘제도 사왔어요

그냥 약사선생님께 산후에 먹으면 좋은 칼슘제 추천해 달라고 했더니 한미칼슘포르테 이약을 주시더라고요

 

 

박스를 열면 칼슘제가 두개 들어가 있어요 가격은 70,000원이에요

산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나 비타민제도 추천해 달라고 했더니 지금 산후보약먹고 있다고 말씀드리니깐

너무 한꺼번에 복용하면 안좋다고 한약다 먹은후에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알약먹으면 좀 큰알약을 먹으면 꼭 목에 걸려서 먹기힘든데

다행히 그렇게 크진 않네요

 

 

아침저녁 한알씩 보약먹은후에 복용하고 있어요

지금 거의 한달을 먹었는데 그전보단 조금? 좋아진거 같아요

아직까지 무릎이며 아파서 한의원에 다시 다녀와서 진료받았는데

배를 눌러보시더니 그전에보단 많이 나아진거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신장이 제대로 완전히 좋아져야지 그후에 무릎이 좋다진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몇번더 한약도 지어먹어야 할거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