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육아일기

3살 5살 저녁 반찬 메뉴 , 간식

반응형

아이들 반찬이 정말 매일 고민 또 고민…. 이럴때 마다 항상 친정엄마 생각이 난다..
매일 저녁마다 내일 아침 머먹지?? 고민하던 엄마가…. 그떈 왜 고민하지??? 그냥 아무거나 먹지? 셍각했는데
세상에는 아무거나란 메뉴는 없고…단순한 음식 한가지라도.. 정성이 들어가야하고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야한다….
아이들은 특히나..정말 귀신같은 입맛을 갖고 있고… 또 너무나 솔직해서…. 맛없으면 절대로 먹지않고 엄마는 똥손이라고 한다….ㅠㅠ

요즘 떡을 좋아길래 고구마 떡볶이를 사봤다
간장에 양념해서 궁중 떡볶이 식으로 만들어 봤는데 떡자체가 고소해서 그런지 아이들이 너무나 잘먹었다
과일도 두가지 준비해서 줌
신기하게 절대 야채, 채소를 안먹는 첫째가 어린이집에서 혼잦 야채와 채소를 다 잘먹는다는거다…

집에선 편식 대마왕이…….
그래서 어린이집에서 잘 먹었다는걸 듣는순간 바로 그날 저녁에 따라서 해주면 너무나 잘먹는단거..ㅎㅎㅎ

쭈꾸미 해물볶음우동이랑 샐러드, 토마토
진짜 신기하게 둘째가 회를 정말 잘먹는데…솔직히 날생선이 불안하긴 한데….
너무나 먹고싶어하고…먹으려하는 의지가 너무나 강하다…그래서
주문진으로 회를 먹으러 갔을때 초장에 찍은 회를 조금 줬더니 (맵고 하니 안먹을꺼 같아서… 평소 매운김치도 잘먹긴 한다….)
너무나 좋아하고 잘 먹는거였다……흐미…. 그뒤로 회 러버….. 너무나 좋아한다….. 정말 안가리고 회를 다 좋아한다
오징어 회도 좋아하고…. (난 오징어회는 물컹거리는 느낌에 못먹는데….)
참….. 아이들 입맛도 제각각이다…남편은 또 회를 싫어한다…

이건 토마호크~~~ 미니양배추랑 이것저것 야채 다 굽굽

정말 그린빈스는 내 최애라서 음식에 정말 빠지질 않는다…ㅎㅎㅎ
버섯에는 치즈랑 샐러드 소스를 넣고 구워봤다
소고기도 요즘 만힝 구워주려고 노력중~~~ 고기를 워낙에 안먹어서 안구워줬는데 요즘 좀 잘먹기 시작해서
연한 고기로 계속 구워주고 있다.. 포만감이 있으니 좀 든든해지지 않을까 싶어서..ㅎㅎㅎ
그리고 샐러드도 꼭 끼니때마다 챙겨 주려고 한다 !!!
특히나 남편이 과민성대장을 갖고 있고 위도 안좋은데 샐러드를 일년 먹더니 위가 엄청 좋아졌다고 한다
그뒤로 정말 꾸준히 주려고 하고 아이들도 계속 주려고 한다

또 고기~~ 만가닥버섯등등 구워서  새싹 여린잎채소랑 같이 샐러드도 준비
딸기철이라서 딸기가 요즘 많이 나와서 딸기도 계속 사고 있다
확실히 식단에 엄청 나름 신경을 써서 그런가? 식비가 엄청 늘고 있다 ㅎ

거진 고기위주로 가는거 같은데..고기랑 오뎅볶음 샐러드

요건 남편꺼~~~ 김치볶음밥

이것도 남편 샐러드 왕창 만들어서 올려놨다
남편이 이럴꺼면 샐러드만 달라고 .,,,,ㅎㅎ 배부르다고

아이들한테 이제 과자나 젤리 이런 간식을 집에 사두고 주는 대신 무조건 견과류를 사다 놓기 시작
살이 너무 찌기 시작해서(첫째가…) 다같이 노력하기로 결정
결과류를 통에 넣어놓고 왔다갔다 하면서 먹으라고 뒀더니..
먹을게 없으니 왔다갔다 하면서먹기 시작…. 샐러드에도 듬뿍 뿌려서 올려줬더니 다 잘먹음

고기~~  
김치도~~~~ 김장이 끝나고 김장김치가 엄청 맛있어서 그런가 아이들이 김치가 없음 밥을 안먹기 시작 ㅎㅎㅎ
깍두기가 맛있으면 깍두기를 꼭 해서 밥을 먹어야 하더니 이젠 김치로 바뀜
매워서 물을 마셔가면서도 너무 맛있게 먹는다

요건 남편 밥

진짜 첫째가 샤인머스캣 중독수준이다
매일 한송이를 혼자서 다 먹는다 ㅎㅎ
그래서 정말 매일 사오고 있음(다행히 집근처 3분거리에 과일가게있어서 바로바로 신선한 과일을 사올 수 있다 )

닭다리살 간장조림과 스팸구이 과일~
밥도 되도록 쌀밥보단 아이들용으로 나온 잡곡쌀이 있길래 구입해서 잡곡밥을 해주는데
흐미…. 잡곡밥은 나도 먹는게 힘들어 ㅠㅠ

과일 샐러드~~~
이마트 장보기로 3일마다 샐러드를 신선하게 배달시켜서 먹고 있다
샐러드소스도 그때그때 종류별로 다양하게 구매해서 안질리게 먹이려고 노력중

고기~~~ 역시… 횡성한우가 다르긴 다름 너무나 야들야들 고~~소 하니 맛있땅

이건 남편꺼~~~~
귀차니즘이 발동해서 치킨을 주문했다 ㅋㅋㅋㅋ
무조건 순살파 남편과 무조건 뼈파 난 넘나 치킨 취향도 다른다 그래서 순살을 시키면서 반마리만 뼈로 주문해서 먹곤 한다
그래도 샐러드는 꼭 준비해두는편

리코타치즈가 올라가야 확실히 샐러드가 너무나 고소해진다

샤인머스캔, 블루베리가 잔뜩 들어간 샐러드

작은 뚝배기로 구입했다 돌솔밥으로 뜨끈하게 먹으라고
그와중에 절대 싫어하는 아스파라거스랑 그린빈스도 구워서 올려놓음 ㅋㅋ
남편이 항상 이 두가지때문에 맛없다고 한다 ㅋ(그런든가 말던가)

완전 한가득 넘치게 해서 머라한 샐러드 ㅋㅋㅋ
샐러드 남는다 다 꾸역꾸역 넣어서 주냐고 넘치도록 담았다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