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딸기잼]만들기

반응형


[딸기잼]만들기 

며칠전에 남편한테 퇴근하고 올때 참외좀 사오라고 했더니 

참외랑 제가 평소 좋아하는 과일인 딸기도 같이 사왔어요 

근데 딸기가... 새콤달콤해야하는데 새콤하기만 하더라고요...

그래서 씻어서 냉장고에 계속 뒀는데 

오늘 날잡고 딸기잼을 만들기로 결정했어요 

백설탕이 없어서 황설탕을 넣어줬어요 

결혼전에 친정집에 살땐 잼을 정말 정말 많이 만들었어요 ㅎ

집에 블루베리 나무도 있고 고야 나무도 있어서 남는 과일은 무조건

잼으로 만들어서 주위에 선물하곤 했어요 

특히나 고야잼 정말 맛있어요~ ㅎㅎㅎ

오랜만에 만드는 잼이에요 

딸기잼은 처음 만들어 보는데 너무너무 예쁜색감이에요 ㅎ

보글보글 끓기 시작해서 불을 약하게 줄이고 한참 뒀어요 


점점 딸기가 물러지고 있어요 ㅎ

이래저래 애기 보면서 잠깐씩 가서 구경하니 

점점 잼으로 변해가고 있더라고요 ㅎ

요즘 10개월인 아들램은 주방에서 멀 하기만 하면 귀신같이 따라와서 안으래요 ㅠㅠ

멀 제대로 할수가 없어요 

그렇다고 안고 방에 들어와서 있으면 또 금방 딴거 하러 가버림...ㅡㅡ

밀당하는건가..

완성~~ 색감이 너무 예뻐요~~ 

설탕을 조금 넣어서 그런지 새콤한 맛이 강해요 ㅎㅎㅎ 

저 컵은 아들램 통장 만들러 갔는데 농협에서 선물로 주시더라고요 ㅎㅎ

입구에 손이 안들어가서 닦이 불편해서 남편한테 쓰지말라고 하고 뒀는데

이번에 제대로 잘 써먹네요 ㅎ

딸기주스같아요 ㅎㅎㅎ

갑자기 딸기 스무디가 먹고싶어지네요 

아직 먹어보진 않았지만..ㅎㅎ(빵이없어서..)

조만간에 빵 사다가 잼 시식해 봐야겠어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