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육아일기

[쁘띠앤 임산부 영양제]철분제, 비타민D, 식물성 오메가3 구입

반응형

[쁘띠앤 임산부 영양제]철분제, 비타민D, 식물성 오메가3 구입


오늘로 임신 15주 1일째에요 

산부인과에서 이제 철분제를 먹으라고 해서 

철분제를 고르는데.. 첫째땐 솔가에서만 먹었어요 

산전검사에서 비타민 D가 엄청 부족하다고 나왔더라고요 

원래 첫째도 부족하다고 했는데 따로 챙겨먹지는 않았는데 

이번에 둘째는 좀 제대로 챙겨먹어보려고 같이 구입했어요 

검색해보고 임산부맘들이 많이들 구입하신다는 아토팜 쁘띠앤 칼마디, 아이언C+, 오메가3 를 구입했어요 

가격은 철분제+오메가3 세트상품으로 94,400원

칼마디는 26,000원에 구매했어요 

사진 왼쪽부터 먼저 칼마디에요 

칼슘&마그네슘&비타민D가 들어있어요 

칼슘: 뼈와 치아형성에 필요,신경과 근육기능유지에 필요, 정상적인 혈액응고에 필요,골다공증 발생위험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되어있어요 

전 첫째 낳고 산후풍이 너무 심해서 따로 칼슘제를 챙겨먹었는데 

같이 들어있어서 좋네요 

마그네슘 : 에너지 이용에 필요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필요

비타민D :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줌


1일 1회 , 1회 2정을 섭취하라고 나와있어요 



6알씩 10팩들어있어요 

개인적으로 병에 들어있는걸 더 좋아하는데 ㅎㅎ


엽산만큼 중요한 철분제에요 

철 : 체내산소운반과 혈액생성에 필요, 에너지 생성에 필요

비타민C :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 철의 흡수에 필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 

1일1회, 1회 1정씩 섭취

개인적으로 약먹는거 넘 귀찮아해서 하루 1알 먹는걸 너무 좋아하는데 편하고 좋네요 

60일치라서 2달후에 또 구입해야겠어요 

철분제는 애낳고도 계속 먹어야해서 좀 넉넉히 구매해야겠어요

 

다음으로 쁘띠앤 오메가 3에요 

식물성 오메가3를 꼭 먹으라고 읽어서 ㅎ

식물성으로 골랐어요 

1일2회, 1캡슐 섭취해야해요 

이건 두통이 들어가 있어요 

아기 뇌발달에 좋다고해서 먹으면 좋다고 했는데

첫째땐 진짜 머 그리 의심이 많은지 꼭 필요해서 의사샘이 먹으라고 한 영양제 말곤

먹지 않았어요 혹시나 하는 의심때문에 ㅋㅋ

이번에는 잘 챙겨먹어 보려고요 

색이 너무 이뻐요 ㅎㅎㅎ

한꺼번에 먹었어요 

근데 속이 조금 쓰린거 같은 .... 

약이 왔으니 영양제 잘 챙겨먹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