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육아일기

[임신7개월]24주 임당검사

반응형

[임신7개월]24주 임당검사 


벌써 임신 7개월이네요 

첫째땐 모든게 다 신기하고 시간은 너무 안가는거 같고 

먹는거 하나까지 다 신경쓰고 조심하고 또 조심하고 

조금만 배가 아파도 걱정스럽고 검색하고 그랬는데 둘째는

진짜 전혀 그런게 없는거 같아요... 주위분들 말이 딱 맞는거 같아요 

둘째는 그냥 신경안쓰게 된다고..ㅎㅎ 

벌써 24주 임당검사를 받고 왔어요 

둘째는 임당일 확률이 높다는글을읽어서 얼마나 맘졸였는지 몰라요...

더군다나 저 약... 저 달달하다못해 먹으면 목구멍까지 아파오는 저 임당검사약...ㅠㅠ

한달전에 받고 얼마나 부담스럽던지.....

최대한 빨리 아침으로 병원예약을 잡아놨어요.... 배고플까봐

병원마다 금식 시간이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어떤병원은 검사 3시간전까지만 금식하면 된다고 하던데

제가 다니는 병원은 전날 10시부터 금식이에요 물도 못마시고요...

그래서 초예민상태로 병원에 갔어요 

10시 40분 검사여서 9시 30분에 약을 먹고 출발했어요

가자마자 피뽑고 바로 물부터 마셨어요 

첫째땐 모르고 마셨지만 둘째는 다 알고 해야하니깐 더 힘든거 같아요 ...ㅠㅠ

검사결과는 토요일에 검사했는데 월요일에 바로 문자로 받았어요 

둘째 임당 통과~~ ㅎㅎㅎ

요즘 16개월 첫째가 재접근기시기라서 하루하루가 너무 멘붕상태에요...

매일 사고 치고...뒷수습하고...

이제는 짜증폭팔까지해서...너무 힘들고..

전 임신 7개월이라서 그냥 몸도 헤롱헤롱 정신도 헤롱헤롱...

그냥 막 눕고만 싶고 너무 피곤하고 졸립고..

그래서 도통 컴퓨터 키지도 못했네요...

지금은 임신 25주 6일인데 

몇일전부터 배땡김이 심해졌어요..ㅠㅠ

아무래도 첫째돌보냐고 그런거 같아요..

임신 25주증상으로는

-요즘 급 밤에 화장실을 자주가요..기본2~3번 가는거 같아요 

- 너무너무너무 졸려요...ㅠㅠ 미치겠음 특히나 오전에 너무 심하게 피곤하네요...(첫째가 밤에 몇번깨서 더 그런거 같아요)

- 둘째 태동은 폭풍태동이네요.... 엄청 심하게 움직여요... 

- 전 첫째때도 배가 엄청 나왔는데 둘째는 아주 그냥 심하네요 ㅎㅎㅎ 

- 요즘 급 배가 맣이 나와서 그런지 먹으면 좀 많이 더부룩해요 ㅠㅠ 그래서 요즘 먹는게 콘푸로스트에요 ㅎㅎ 

- 아랫배가 심하게 땡길때가 많아요...자다가 돌아누우려면 갑자기 못움직일정도로 아파요 ㅠㅠ


둘째는 태교 1도 신경못쓰고... 

첫째가 아직 너무 어려서... 매일 첫째가 배위로 올라가고 누우면 배위로 점프하고 연신 넘어다니고 

발로 차고....ㅠㅠ 너무 고생많은 둘째네요..그래도 

너무 너무 폭풍성장중이에요...ㅎㅎ




반응형